센터소개 관악구정신건강복지센터

인사말

Greeting

안녕하세요
관악구정신건강복지센터장을 맡고 있는 관악구보건소장 최정화입니다.

관악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관악구민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1년 1월부터 관악구보건소가 직영 운영하고 있는 지역사회 정신보건기관입니다.
직영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이 정신적인 문제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가서 예방 증진활동을 펼치며, 기존 정신질환 회원분들에 대해서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치료와 재활을 통한 지역사회 적응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정신건강의 문제에 대해 잘 치료받을 수 있도록 챙기고 돕는 것은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어떠한 것보다도 최우선적인 가치입니다. 모든 관악구민을 가족처럼 여기며, 정신적ㆍ심리적 곤란을 겪지 않도록 관심을 가지고 돌보기 위해 저희 관악보건소는 최선을 다해 섬기겠습니다. 아울러 정신질환을 겪는 분들이 차별받지 않고 지역사회와 동화되어 친숙하게 생활해 나갈 수 있는 관악구가 될 수 있도록 관악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열심히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언제나 활짝 열고 당신 마음의 나누미가 되어드리겠습니다.
관악구보건소장 최정화

관악구정신건강복지 센터는

About
  • 관악지역주민의 든든한 정신건강지킴이

    “마음을 나누어요, 슬픔은 절반, 기쁨은 두 배” 라는 모토처럼 지역주민의 힘들고 어려운 마음을 함께 나누고 정신건강을 지키는 든든한 건강지킴이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정신장애인의 차별 없는 사회통합을 위한 관악 마음이 나눔이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과 오해로부터 지역 내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 및 인식을 개선하여 환자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부담이 경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찾아가는 맞춤형 정신보건서비스

    주민들이 원하는 곳이면 어디든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으며, 개별 대상자의 욕구와 눈높이에 맞는 정신보건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